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레시피

닭곰탕 만들기 혜윰요리연구소에서 빠르게 만드는 요리 레시피

by 요생꿀Tip 2020. 6. 24.

닭곰탕 만들기 혜윰요리연구소에서 빠르게 만드는 요리 레시피

 

오랜만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닭요리를 소개하려고 해요. 제가 오늘 소개해준 레시피는 정말 간단해서 요리에 자신이 없는 주부나 자취생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마음 편하게 제가 알려드린 재료만 준비해서 실수 없이 따라오시면 정말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닭곰탕을 드실 수 있어요.  

 

닭곰탕 준비 재료 : 토종닭 1kg, 물 12컵(종이컵 12컵) 마늘 60g, 마늘 껍질 10g, 양파 180g, 파 60g, 한약재 80g, 소금 3스푼(일반 숟가락용), 소주 4스푼(일반 숟가락), 막걸리 2스푼(일반 숟가락), 다시마 10g, 대추 8알

 

참고사항 : 마늘 껍질의 경우 저희 혜윰요리연구소에서 깊은 맛과 건강한 맛을 내기 위해 넣은 것이기 때문에, 꼭 넣을 필요는 없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한약재의 경우 저희 연구소에서는 엄나무와 황기를 넣었습니다. 다른 한약재를 넣어도 되니 이 점도 본인들의 기호에 맞게 넣어 주시면 된다는 점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기타 다른 사항들은 변화를 주지 마시고 제가 알려드린 대로 따라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쉽게 만드는 닭곰탕 레시피

 

 

먼저 위에서 알려드린 닭곰탕 준비재료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압력솥에다가 할 것이기 때문에, 커다란 압력솥 하나가 필요해요. 물을 12컵을 붓고 끓여줍니다. 물을 끓이고 준비된 재료를 물에 씻어줘요. 토종닭이나 한약재는 깨끗이 깨끗이 씻어줘야 한다는 점은 기억해 주셨으면 해요. 한약재 같은 경우는 재래시장에서 많이 팔기 때문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어서 식용으로 드실 때에는 흐르는 물에서 싹싹 씻어 주세요. 우리 몸에 직접 들어가는 식품이니 깨끗이 씻어주는 게 맞는 거겠죠? 귀찮으시더라도 이 과정을 생략하지 마세요.

 

 

5분에서 10분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물이 끓기 시작합니다. 준비된 재료인 토종닭 1kg을 먼저 압력솥에 넣고 순차적으로 마늘, 양파, 파 등의 준비된 재료를 넣어줘요. 재료를 전부 넣었으면 닭의 잡냄새를 잡아주기 위한 소주와 막걸리는 각각 넣어줘요. 맨 마지막에는 한약재를 넣고 압력솥을 닫아주면 되어요.

 

 

 

압력솥을 닫고 중불에서 가열하면 압력밥솥의 추가 서서히 흔들리기 시작해요. 추가 흔들리기 시작하고 난 후 약 10분에서 12분의 시간을 기다린 다음에 불을 꺼주면 토종 닭곰탕이 완성이 되어요. 이게 끝이냐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대답해요. 이 간략한 3가지 과정을 거치면 닭곰탕이 완성이 된답니다. 

 

 

그리고 완성된 요리의 뚜껑을 열어줘요. 노릿노릿하게 생긴 닭과 깊은 육수가 코를 자극할 거예요. 토종닭 1kg은 4인분에서 5인분 정도의 닭곰탕 양이 나와요. 부드럽게 잘 읽은 닭을 보기 좋게 찢어줘요. 그리고 찢은 닭을 개인 뚝배기에다가 넣고 파와 양파 등 본인의 기호에 맞는 식품을 추가한 다음에 뚝배기를 가열해 주고 드시면 된답니다. 

 

닭곰탕의 효능

 

 

닭곰탕은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식품이에요. 항암효과로 뛰어나다고 증명되어 의료계에서 입을 모아 이야기하는 제품이에요. 닭곰탕의 주 재료인 닭에는 리놀레산이라는 불포화 지방산이 있어요. 이 리놀레산이 우리 몸에서 발생하는 암을 미리 차단하는 착한 기능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미국의 저명한 암 예방 협회에서 사람들에게 많이 권장하고 추천하는 식품이에요. 그리고 과학적으로 밝혀진 사실이 하나 있는데, 닭을 먹을 때 튀겨먹는 것보다 높은 온도에 푹 삶아서 먹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기름으로 튀긴 치킨은 아무래도 기름성분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좋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두 번째로 닭곰탕은 우리의 소화기능을 도와줘요. 그래서 소화가 잘 되도록 촉진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닭곰탕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비타미 A로 변화를 하는 레티놀 성분이 존재하는데, 이 성분이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우리의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도와주고, 소화가 잘 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그리고 닭요리는 따뜻한 식품에 속하기 때문에, 소화기관이 좋지 않은 분들이 섭취하시면 정말 좋은 식품이라는 것 말씀드려요.

 

세 번째로 오랜 시간 동안 질병을 겪고 계신 분이 있거나, 신생아를 키우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집중해서 보셔야 할 것 같아요. 질병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는 우리의 면역력을 더욱 강하게 해 주어서 질병으로부터 해방할 수 있고, 성장기의 어린아이들이 이 식품을 섭취하면 두뇌 성장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자라나고 있는 뼈와 각종 세포 생성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피부미용을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 제품을 강력하게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왜냐하면 닭곰탕에는 콜라겐 성분이 풍부해서 피부를 미끄럽고 탄력적으로 만들어 주는 1등 공신이기 때문이에요.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적으로 만들어 준다는 것은 다른 말로 하면 노화방지도 해 준다는 말이겠죠? 오늘 닭곰탕의 효능에 대해서 낱낱이 파헤쳐 보았어요. 피부미용에 신경 쓰시는 분들이나, 자녀의 두뇌건강에 많이 신경을 쓰고 계신 분들이 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혜윰요리연구소의 닭곰탕을 오늘 해서 드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제 조금만 있으면 닭곰탕, 삼계탕 등의 원기를 돋아주는 요리를 찾는 계절이 와요. 알기 전에는 먹을 때 아무 생각하지 않고 먹잖아요. 그런데 오늘 좋은 정보를 얻었으니, 앞으로 닭곰탕이나 닭백숙을 드실 때 한 번씩은 생각하시고 드셨으면 해요. 알고 먹는 즐거움과 모르고 먹는 즐거움의 차이는 분명 존재하니깐요. 그럼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시느라 고생 많으셨고, 다음에도 알찬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댓글